테크 테스트, 베타 테스크와 크게 다를 것 없다. 

예약 구매자들을 대상으로 미리 멀티 대전을 체험시키고, 겸사겸사 기술적인 부분들을 테스트하는 것이다. 

 

테스트 기간은 3일 정도씩 두 번으로 나뉘어져 있었으며, 본인은 두 번째 테스트에만 참여를 했다.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 중 1~3(+저지먼트)편은 무려 Unreal Engine을 개발하고 보급하는 Epic Games에서 공들여 만든 Xbox 360 게임이었다. 지금은 1편도 리마스터 되어 Gears of War Ultimate Edition이라는 이름으로 Microsoft Store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당시 혁명적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우수한 그래픽을 보여주었고, 2편에서는 스케일과 조금 더 게임스러운 부분이 늘어 났었다. 3편은 약간 기운이 빠졌는지 전작들과 큰 차이점은 없으면서 시나리오 적으로 애매한 전개 + Xbox 360 끝 물의 영향으로 1, 2편의 명성 만큼 인기를 끌지는 못 했는데, Xbox 360으로는 마지막 타이틀인 기어즈 오브 워 저지먼트에서 아주 대차게 대충만든 느낌을 심어주면서 조금 인기가 사그러들었었다. 

 

Gears of War Ultimate Edition Trailer (Xbox 공식)

 

그래도 TPS 게임 중 이 정도로 완성도 높은 게임은 흔치 않았으며, Epic Games 에서 기어즈 오브 워 시리즈 제작만을 위한 The Coalition이 창립되면서 Xbox를 대표하는 슈팅 게임으로 자리를 확실히 잡았다. 마치 Xbox의 대표작 Halo 시리즈가 번지 스튜디오에서 헤일로 제작만을 위한 343 스튜디오로 넘어온 것과 같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이런 적극적인 지원은 보기 좋은 부분이다. 

 

여튼, 343스튜디오의 헤일로5도 그렇고 더콜리젼의 기어즈 오브 워 4도 그렇고, 투자금 팍팍 받아서 시스템적으로 매우 우수한 속편을 만들기는 했지만, 너무 시리즈로 만들 것을 염두해서 그런지 둘 다 짧지 않은 플레이타임에 비해 마치 프롤로그만 플레이하다 끝난 것 같은 답답함을 보여줘서 (특히 헤일로5 너 말이야) 대단히 실망을 안겨줬었지만, 멀티 플레이 만큼은 둘 다 확실히 전작들보다 나아졌다는 평이었다. 

 

그런 소문(=팩트)에 자존심이 상했는지, 5편은 아주 제대로 만들었다고 장담을 하더라. 

일단 3인 캠페인 가능, 3인 화면분할 가능(!), 새로운 탈출 모드, 기존에 있던 멀티플레이 모드들과 호드 모드까지 모두 합쳐서 확실히 내용만 봐서는 역대 가장 많은 요소들을 담은 게임이 될 가능성이 크다. 나와봐야 알겠지만 말이다.

 

테크 테스트에서는 멀티플레이와 밴치마크만 가능했으며, 테크 테스트 유저를 위한 간단한 도전과제들이 주어지고, 완료 보상으로 테크 테스트 플레이어 전용 무기 스킨과 깃발이 주어졌다. 

 

멀티플레이 아케이드 플레이 영상

MVP 받은 영상 넣고 싶어서 얼마나 고생 했는지 ㅡㅡㅋ

 

6번째 시리즈이고 조작체계와 무기들에 거의 변화가 없기 때문에 랭킹전은 예상대로 고인물 대잔치 였다. 

 

재미있는 점은 랜서와 해머버스트와 같은 라이플류의 데미지가 강해지고, 헤드샷 판정이 조금 여유로워 지면서 예전만큼 샷건이 판치고 다니지는 않는다는 점이었다. 하지만 무기의 보급이 비교적 자유로운 아케이드에서나 그렇지 그내셔샷건과 랜서(어설트 라이플)가 주무기인 랭킹전에서는 여전히 샷건으로 현란한 엄폐기술과 노줌샷으로 승부를 해야만 했다. 처음에 여유롭게 컨트롤러를 꼽고 플레이하다가 결국 마우스를 잡고 하게 되더라는...

 

밴치마크 테스트 영상

 

역시 Epic Games 쪽에서 정든 시리즈를 특별히 신경써 줬는지 섬세한 비주얼에 비해 요구되는 사양이 낮아보인다. 테스트 PC는 i7 8700k, GTX 1080 을 장착하고 있는데, 풀옵션 + QHD에서 65~70fps 정도를 보여준다. 아마 GTX 1060 정도면 FHD(1920x1080)에서 중~상옵션으로 60fps 이상은 나올 것 같다. 멀티 플레이 중에는 이렇게 복잡한 상황은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하시길. 

 

참고로 본 작품도 Play Anyware가 가능한 타이틀이라 PC 또는 Xbox one 어느쪽에서 구입하든 양쪽에서 플레이 할 수 있다. Xbox one x 에서는 4k 60fps를 목표로 제작한다고 했는데, PC 버전만 플레이해봐서 잘 모르겠다. 기어즈 4 때도 멀티플레이만 60fps, 캠페인 플레이는 30fps 였으니 비슷하게 가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여튼, 개인적으로 참 좋아하는 시리즈가 간만에 멋들어지게 뽑혀서 아주 기분이 좋다~~~~

 

 

기어즈 5 공식 트레일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