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코드 팩토리 (http://recordfactory.net/) 인터렉티브 사운드 디자인 수업 내용 정리
+ 앰비언스 (Ambience) - 시간과 장소
공기, 무게감, 개방감을 표현하는 소리
* 물방울 소리와 같은 특수한 소리도 배경을 구성하는 소리로써 유지된다면 앰비언스다
+ 다이얼로그 (Dialogue) - 대사
현상에서 직접 녹음한 대사 (목소리)
근래에는 대부분(95% 이상) 현장 녹음이 아니라 대사 녹음을 따로 한다
* 이렇게 따로 녹음하는 것을 ADR(Automated Dialogue Recording) 이라고 함
성우 또는 배우로부터 대사를 녹음할때는
- 영상과 같은 수준으로 연기를 하는지 자세히 봐야한다
- 현장이 아닌 레코드 룸에서도 현장과 같은 분위기에 몰입할 수 있도록 성우 또는 배우를 심리적으로 편안하게 해주어야 한다
- 대사를 직접 연기를 해서 보여주는 것이 좋다
+ 폴리/이펙트 (Foley/Effect)
- Foley
손, 발, 옷, 사물이 만들어내는 모든 소리 (현실의 소리들)
- Effect
강조를 위한 효과음, Sci-fi 한 특수한 소리 (비현실적인 소리들)
> 게리 해커 : 스타워즈 폴리 아티스트 영상 참고
+ 뮤직 (Music) - 배경음악
영상에 맞는 음악으로 감정적 분위기와 영상의 정체성을 부각시킴
> 인터스텔라 음악 다큐멘터리 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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