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세대와 차이점 정리
* 2세대에는 없던 임피던스를 스펙에 기재(자신 있다는?)
# Mic-pre
- Dynamic Range 106dB -> 111dB
- THD+N 0.002% -> 0.0012%
- Maximum Input Level +4dBu -> +9dBu
- Gain Range 50dB -> 56dB
# Line Input
- Dynamic Range 106dB -> 110.5dB
- Gain Range 50dB -> 56dB
# Instrument Input
- Dynamic Range 106dB -> 110dB
- THD+N 0.02% -> 0.03%
- Maximum Input Level 13dBu -> 12.5dBu
- Gain Range 50dB -> 56dB
# Line Output
- Dynamic Range 106dB -> 108.5dB
- Maximum Output Level (0dBFS) 10dBu -> 15.5dBu
# Headphone Output
- Dynamic Range 107dB -> 104dB
- Maximum Output Level 10dBu -> 7dBu
Inst. 입력에서 아주 약간의 퇴보가 있고, 헤드폰 출력이 전반적으로 약해진 것을 제외하면 입력과 Line 출력 부분의 다니나믹 레인지에서 좋은 발전을 보이고 Gain Range가 늘어난 것도 장점이다.
상위 기종인 Clarett의 평균적인 다이나믹 레인지가 119dB인 점을 감안하면 절반의 가격에 비슷한(?) 성능을 누릴 수 있게 되었다. 물론 Maximum line input level 등에서는 확실히 밀리지만 Gain Range는 1dB 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
여튼, 2세대보다 전반적으로 좋아지고 이뻐졌다.
Mic-pre의 Air 기능은 별것아니고 중음역대를 듣기좋게 부스팅해서 녹음하는 기능이라는데, Air mode breathes life into vocals by reproduce the Air effect of Focusrite’s original ISA mic preamp adding high-end detail for a brighter and more spacious sound. 라고 한다. 즉, 한 채널에 60만원이 넘는 ISA micpre의 음색을 비슷하게 따라한다는데 효과가 얼마나 대단한지는 보컬이나 악기 녹음을 안해서 잘 모르겠다.
2i2와 성능이 완전히 같으니, 난 XLR 입력이 2개나 필요없고, 헤드폰 레벨을 따로 조절할 필요가 없고, 들고다니기 편한게 좋다~ 싶으면 Solo가 낫다. 근데 막상 써보니 헤드폰 레벨을 따로 조절하는게 편하기는 하더라...
Scarlett 2i2 3세대 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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